본문 바로가기

멜번소식과 여행이벤트

멜번여행-퍼핑빌리


퍼핑 빌리는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증기 기관차이면서, 세계에서 가장 강한 보존이 잘 된 증기 기차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기차를 타면서 보게 되는 24km의 아름다운 숲과 단데농 산맥의 협곡에 감탄하게 될 것입니다.

퍼핑은 칙칙폭폭의 의성어 이며 빌리는 기관사 이름입니다. 이 철로는 1900년대 오지지역을 연결하기 위해 빅토리아 주정부에서 건설한 것으로 단데농 마운틴의 삼림 지역과 양치류 협곡 및 농장들을 지나게 됩니다. 벨그레이브와 젬브루크 사이 29km 1900 12 18일 개통되었고 1953년까지 단데농 마운틴의 목재를 운반하기 위해 운행되었습니다.

1953년 산사태로 철로가 막혀서 폐쇄되었으며 이를 재건하기 뒤해 퍼핑빌리 보존 협회가 발족되어 1962년 벨그레이브역부터 멘지스 크릭역, 1965년 에머랄드역, 1975년 레이크사이드역, 1998년 젬부루크 역까지 개통되어 현재는 관광열차로 운행되고 있는 120년의 역사를 가지지고 있는 증기 기관차 철로입니다.

퍼핑 빌리는 20세기에 접어들면서 좁은 철도 라인을 놓은 마지막 실험적인 철도입니다. 멜번의  대중 교통인 트레인과 버스로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시내 주요 여행사에서 퍼핑 빌리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양쪽으로 개방된 기차는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을 제시합니다. 역의 어느 방향에서든 기차를 탑승할 수 있으며, 맑고 청량한 공기에 기분이 더욱 좋아집니다.

보통 여행사에서는 벨그레이브역부터 멘지스크릭역까지의 증기기차 탑승상품만 판매하며 어른들도 어린이들 처럼 동심으로 돌아가 발을 내밀고 증기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그리고 600여명의 자원 봉사자로 역승무원, 기관사 등이 참여하고 있으니 아무하고나 헬로우 인사하고 같이 사진찍으면 아주 재미있답니다.

 

퍼핑빌리에서의 특별한 이벤트

- 가을과 봄에는 꼬마기관차 토마스와 함께 소풍을 즐겨보세요. 유명한 애니메이션인토마스와 친구들판토마임 공연이 열립니다. 퍼핑 빌리가 토마스의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공연은 퍼핑 빌리의 에메랄드 타운 역(Emerald Town)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예약 필수)

-매년 퍼핑 빌리 증기기관차 경주시합이 펼쳐집니다. 퍼핑 빌리에 대항해서 13.2km의 거리를 베테랑 증기기관차가 즐거운 경주시합을 펼칩니다. 경주 시합은 매년 5월 첫 번째 일요일에 시행되며, 좌석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퍼핑 빌리 웹사이트에서 꼭 예약해주셔야 합니다.

-퍼핑 빌리 특급 살인, 퍼핑 빌리와 재즈 공연 등, 다양한 테마 열차도 운행하고 있습니다.(예약 필수)


볼만한 곳

-       Trestle Bridges: 15경간의 목재 교각으로 길이 91.4m, 높이가 12.8m입니다.

-       벨그레이브역: 1840년대 영국 오크셔에 있는 대예배당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1851년에 건설된 철도 본부입니다

-       멘지스크릭역: 초기 광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으며 벨그레이브역부터 6km거리에 있습니다

-       에머랄드역: 토마스 증기기관차의 외출 행사 장소로 유명하며 벨그레이브역부터 9.7km거리에 있습니다.